안다르가 박효영 에코마케팅 CMO를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사진은 안다르 화보컷. /안다르 홈페이지 캡처 |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위해…준법 감시 장치도 마련
[더팩트|한예주 기자] 안다르가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그리고 에코마케팅과의 긴밀한 협업을 위해 박효영 에코마케팅 CMO를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말 신애련 안다르 대표와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는 40억 원 규모의 개인 주식 교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시작으로 안다르와 에코마케팅은 상호 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업을 예고했다.
이번 에코마케팅의 공동대표이사 파견은 안다르의 강력한 요구에 의해 이뤄졌다.
박효영 공동대표는 에코마케팅의 초기 멤버로, 에코마케팅의 수많은 고객사들을 성장 궤도에 올려놓은 장본인이다. 안다르 측에서 박효영 대표를 콕 찍어 요청한 이유이다.
박 대표는 지난 17년간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를 안다르에 접목시켜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연매출 50억 원 수준의 적자 기업 데일리앤코를 인수해 연매출 1000억 원 이상의 기업으로 키워낸 에코마케팅의 경영 노하우도 안다르에 전수할 계획이다.
신애련 대표는 제품의 본질 강화를 위한 소재 및 디자인 개발과 영업적 측면에 집중할 방침이며, 박효영 대표는 리더십을 재정비하고 마케팅을 맡아 국내 매출 성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또한, 안다르는 검사 출신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해 준법감시 체제도 강화한다. 이는 안다르 내부 준법감시 기능 강화뿐 아니라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들에 대해서도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안다르의 관계자는 "각각의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들의 공동대표 체제 전환과 준법 감시 장치 마련은 안다르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함"이라며 "특히, 국내 최고의 마케터라고 평가되는 박효영 공동대표의 취임은 안다르가 열단계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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