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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6000억 원' 돌파
입력: 2021.01.11 15:45 / 수정: 2021.01.11 15:45
브랜디가 출범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6000억 원을 돌파했다. /브랜디 제공
브랜디가 출범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6000억 원을 돌파했다. /브랜디 제공

지난해 연 거래액 및 매출액 역대 최고치 달성

[더팩트|한예주 기자] 브랜디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거래액 6000억 원을 돌파했다.

11일 브랜디는 작년 역대 최고치인 3000억 원의 연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론칭 5년 만에 누적 거래액 6000억 원을 돌파했다.

브랜디의 누적 거래액은 △2017년 100억 원 △2018년 1000억 원 △2019년 3000억 원을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에 집중된 거래액 성장은 인재 영입과 비례해 상승 곡선을 그렸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브랜디는 지난해 5월 개발자 100명 채용을 선언한 이후 5개월 만에 목표 인원을 채용하며 탄탄한 IT 조직을 구축했고, 같은 해 7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총 26명의 리더급 인사를 영입했다.

브랜디는 이러한 인재 경쟁력을 바탕으로 작년 4분기에는 월 거래액 400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앱 다운로드 수 1000만 건, 월간 사용자 수 340만 명 및 판매자 수 1만2000명을 기록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패션업계 전반의 불황에도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

서정민 브랜디 대표는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불확실성과 어려움이 많았지만, 브랜디는 인재 채용 및 기술력 강화에 투자해 계획했던 목표를 빠짐없이 달성했다"며 "2021년에도 브랜디는 리테일테크 기업으로 스케일업 하기 위해 플랫폼 확장과 풀필먼트 강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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