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광주은행 2년 더 이끈다…연임 확정
  • 정소양 기자
  • 입력: 2021.01.08 16:57 / 수정: 2021.01.08 16:57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광주은행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연임이 확정됐다고 8일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광주은행은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연임이 확정됐다고 8일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오는 3월 주주총회서 공식 선임[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광주은행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되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의 연임이 확정됐다고 8일 밝혔다.

JB금융지주 자회사CEO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6일 차기 광주은행장 후보로 송종욱 현 은행장을 단독 추천했으며, 이날 광주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 심사를 통해 송 행장의 연임을 최종 확정했다.

송종욱 행장은 오는 3월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지난 2017년 9월 사상 첫 내부 출신 은행장으로 선임된 송 행장은 고객중심 현장경영 추진을 통해 빠르게 조직을 안정시켰다. 이후 2019년 3월 한차례 임기를 연장한 이후 매년 사상 최대 당기순이익과 금융권 최고 수준의 재무지표를 달성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했다.

실제로 광주은행은 지난 2019년 연간 당기순이익 1733억 원의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3분기까지 당기순이익 1377억 원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으며 상생카드 등 지역화폐 활성화, ‘코로나19’ 지역 소상공인 지원, 지역 금고 유치를 통한 지역 점유율 확대 등의 성과를 냈다.

송종욱 은행장은 "중책을 맡겨주신 지역민과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100년 은행으로의 성장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경기침체의 장기화와 핀테크·빅테크 기업의 금융산업 진출 등 치열한 경쟁환경이 예상되지만,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해 내실있는 질적 성장을 이뤄냄으로써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리딩뱅크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