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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권광석 우리은행장 "디지털·채널 혁신으로 금융시장 적극 대응할 것"
입력: 2021.01.04 12:00 / 수정: 2021.01.04 12:00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새롭게 문을 연 2021년 경영환경을 보면 수많은 불확실성과 도전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며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이션을 통해 미래 디지털 금융시장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새롭게 문을 연 2021년 경영환경을 보면 수많은 불확실성과 도전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며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이션을 통해 미래 디지털 금융시장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제공

"예리한 통찰력 및 호시우행(虎視牛行) 자세가 필요"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이션을 통해 미래 디지털 금융시장에 적극 대응할 것"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새롭게 문을 연 2021년 경영환경을 보면 수많은 불확실성과 도전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권광석 행장은 2021년 경영키워드를 △디지털 혁신 △채널 혁신 등 크게 두 가지를 꼽았다.

권광석 행장은 "디지털 혁신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고객을 중심에 두고 진행되어야만 차별화된 경쟁력과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며 "올 한 해는 비대면 핵심 채널인 우리원(WON)뱅킹'이 금융권 대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면과 비대면 모든 채널에서 최적화된 금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채널을 구축하고, 올해부터 시행 예정인 마이데이터나 마이페이먼트 사업에 대응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야 하겠다"고 강조했다.

영업현장의 디지털화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권광석 행장은 "은행의 조직문화 역시 디지털시대에 맞게 변해야 한다"며 "사업그룹 간 벽을 낮추고, 영업점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하겠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경영 키워드로는 '채널 혁신'을 꼽았다.

권광석 행장은 "지점이 곧 은행이라는 인식이 변하고 있지만, 대면채널은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고객 접점이자, 인터넷전문은행이나 빅테크 기업들이 가지지 못한 은행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며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우리의 강점인 대면채널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고도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날 첫 시행되는 VG제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VG제도는 거점점포 한 곳과 인근 영업점 4~8개 내외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는 영업점 간 협업체계를 말한다.

권 행장은 "단순한 영업점 그룹핑이 아니라 영업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대변혁"이라며 "영업점은 VG단위 목표달성과 공동영업을 위해 환경에 맞는 자율영업을 추진하고, 본부 역시 VG별 맞춤형 현장지원에 더욱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활동고객 중심의 고객 기반 지속적 확대, 수익성 높은 기업투자금융(CIB)나 글로벌 부문 역량 강화, 진성·정도영업도 주문했다.

권광석 행장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꿰뚫어 보는 예리한 통찰력과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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