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수 한샘 회장은 4일 온라인 시무식에서 "리모델링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 매출 10조 원을 돌파하겠다"고 말했다. /한샘 제공 |
2021년 경영방침 발표…사업본부 핵심역량 확보, 전략기획실 강화
[더팩트|이민주 기자] 강승수 한샘 회장이 온라인과 리모델링 사업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매출 10조 원을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4일 강 회장은 온라인 시무식에서 2021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강 회장은 2021년 경영방침으로 △사업본부 핵심역량 확보와 △전략기획실 강화 △세계화 도전 기반 확립 등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로 '리하우스 사업본부'를 전국 표준매장 50개로 확대하고, 스타일패키지 월 1만 세트 판매에 도전한다. '온라인사업본부'는 월 1000만 명 방문자 수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전략기획실 강화를 위해서는 6시그마 수준의 품질관리를 통해 연고율 50%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육성체계 구축 및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본부장과 팀장 후보를 육성해 나간다.
마지막으로 세계화 도전의 기반 확립을 위해서는 중국·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TF조직을 구축한다.
강 회장은 "올해는 회사가 미래 50년의 나아갈 방향과 장기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뜻깊은 해"라며 "차별화된 주택 리모델링 서비스를 완성해서 온라인과 디지털 기술 기반의 리모델링 사업을 중심으로 중기에 국내 시장 10조 원을 돌파하겠다는 중기목표와 전략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따.
이어 "장기 목표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최강의 기업에 도전하겠다"며 "핵심사업 역량을 중국·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시켜 나가면, 장기적으로 미래사업으로 다가오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강 회장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략기획실의 역할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사업본부제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고 이를 지원하는 역할과 글로벌진출을 위한 핵심사업모델을 만들어 해외시장 진출과 확대를 지원하는 역할, 그리고 다음 단계의 미래사업인 스마트홈과 스마트시티 사업을 준비해가는 역할을 균형 있게 수행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에도 우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녹록하지 않지만 전사 및 각 사업본부의 중기 목표와 전략을 바탕으로 중점추진 과제들을 하나씩 완성해 나간다면, 작년에 이어 올해를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세계 최강기업의 비전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한 해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