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코로나19에 '홈술' 대세…하이트진로, 진로 첫 페트 출시
입력: 2020.12.28 11:25 / 수정: 2020.12.28 11:25
하이트진로가 레트로 열풍을 이끌고 있는 진로 소주를 페트병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레트로 열풍을 이끌고 있는 진로 소주를 페트병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공

출고가 400㎖ 1208.9원·640㎖ 2027.33원

[더팩트|윤정원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홈술'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하이트진로가 진로 페트를 출시했다.

2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400㎖, 640㎖ 용량의 가정용 제품 2종이다. 진로 페트 패키지는 기존 병 형태 볼륨감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스카이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지난 10월 하이트진로는 가정에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160㎖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해, 한 달 만에 100만 팩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이달 7일에는 배달, 포장용 시장을 고려해 진로 미니 팩소주 유흥용 제품까지 출시한 상태다.

진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진로 페트의 출고가는 400㎖ 1208.9원, 640㎖ 2027.33원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소주의 원조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출시하면서 젊은 세대는 물론 70·80년 세대 진로를 즐겼던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일 용기(360㎖ 병)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16개월 만에 4억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