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자산개발 쇼핑몰 사업 인수
  • 문수연 기자
  • 입력: 2020.12.24 17:48 / 수정: 2020.12.24 17:48
롯데쇼핑이 롯데자산개발 쇼핑몰 사업을 인수한다고 24일 공시했다. /더팩트 DB
롯데쇼핑이 롯데자산개발 쇼핑몰 사업을 인수한다고 24일 공시했다. /더팩트 DB

롯데쇼핑 "복합쇼핑몰 사업 강화 위한 사업 인수"[더팩트|문수연 기자] 롯데쇼핑이 롯데자산개발 쇼핑몰 사업을 인수한다고 24일 공시했다.

롯데자산개발이 운영하는 6개 복합쇼핑몰 인적·물적 자산을 롯데쇼핑에 양수하는 방식이며, 인수금액은 280억 원, 인수 예정일은 내년 2월 1일이다.

롯데자산개발은복합쇼핑몰 운영과 부동산 개발 사업을 하고 있으며, 강희태 롯데쇼핑 부회장이 롯데자산개발 대표를 겸직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롯데쇼핑은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몰 김포공항·은평·수원·수지·산본 등 총 6개 점포를 운영하게 된다. 롯데월드몰은 롯데자산개발이 롯데물산으로부터 쇼핑몰을 위탁받아 운영해 왔다.

롯데자산개발이 보유 중인 롯데쇼핑타운대구의 지분 100%와 롯데프로퍼티즈(하노이)싱가포르의 지분 10%도 롯데쇼핑으로 넘어갈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양수 목적에 대해 "복합쇼핑몰 사업 강화를 위한 롯데자산개발 쇼핑몰 사업 인수"라며 "롯데백화점 등 다른 유통업체와 롯데몰을 롯데쇼핑이 통합적으로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