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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PLCC 통했다…스마일카드 발급 100만매 돌파
입력: 2020.12.14 15:26 / 수정: 2020.12.14 15:26
현대카드는 이베이코리아 전용 PLCC인 스마일카드가 출시 2년 6개월 만에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이베이코리아 전용 PLCC인 스마일카드가 출시 2년 6개월 만에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결제 금액 4조931억 원

[더팩트│황원영 기자]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가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8년 6월 출시한 스마일카드가 2년 6개월 만에 발급 100만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결제 건수는 1억1147만건이며 누적 결제 금액은 4조931억 원에 달했다.

PLCC가 특정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100만매 돌파는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다. 특히 순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거두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스마일카드 회원 중 이 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한 회원은 총 2만6421회를 사용했으며, 단일 결제 건 중 가장 큰 결제금액은 7396만5256원이었다.

현대카드는 단기간에 100만매를 돌파한 스마일카드의 성공 요인으로 강력한 리워드 혜택과 두 회사의 마케팅 시너지를 꼽았다.

스마일카드는 전월 실적 및 적립 한도에 상관없이 최대 2%(스마일배송 상품 결제시 3%)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 주고, 적립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및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카드 신청 후 30초 이내 발급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했으며, 빅스마일데이 시즌에는 스마일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혜택을 제공했다. 스마일클럽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두 회사가 이베이 회원들의 소비와 라이프스타일의 특성을 면밀히 분석해, 스마일카드 혜택에 담아낸 게 주효했다"며 "한 팀처럼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양사의 팀워크를 더욱 강화해 스마일카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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