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네이버, '개인의 성공' 지원 박차…검색탭 신설·신규 광고 출시
입력: 2020.12.04 11:17 / 수정: 2020.12.04 11:17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의 별도 탭을 신설한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검색'의 별도 탭을 신설한다. /네이버 제공

오는 17일부터 통합검색 내 '인플루언서 검색탭' 신설

[더팩트│최수진 기자] 네이버가 오는 17일부터 통합검색 내 창작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의 별도 탭을 신설한다. 콘텐츠 제작 툴, 광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과 보상 방안도 확대할 방침이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해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한 창작자들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팬하기를 해두었던 인플루언서 콘텐츠도 검색 결과에서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주제 △연령 △성별 등 필터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인플루언서들을 더욱 세밀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플루언서 홈과 연동된 블로그 콘텐츠 상단에 노출되는 새로운 헤드뷰 광고를 17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헤드뷰 광고는 추후 네이버TV, 포스트 등으로 적용을 확대, 창작자들에게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홈에 더욱 다양한 디자인템플릿, 노출 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편집 툴 등 다양한 도구를 제공해,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더욱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창작자들이 창작에 몰두하며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자들에게 필요한 교육, 창작과 관련한 법률, 세무 등 전문가들과의 상담 지원, 창작자 대상 시상 등을 골자로 한 'N 크리에이터 넥스트'(N Creators next) 플랫폼을 구축, 내년 2월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 대표는 "창작자와 사용자들의 연결에 대한 새로운 실험으로 시작한 '인플루언서 검색'은 지난 1년 동안 1만2000명이 넘는 창작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성장하고 있다"며 "네이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들에게 더 큰 보상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들에게는 취향에 맞는 인플루언서와 연결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검색'을 더욱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에 참여한 창작자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홈을 제공하고,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연결을 돕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