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론칭 6개월 만에 방문 고객 수와 결제액이 두 자릿수로 신장했다. /롯데온 제공 |
가전 및 스포츠레저·명품·식품·의류 등 전체 매출 신장 견인
[더팩트|한예주 기자] 롯데온이 론칭 반년 만에 방문 고객수와 월평균 결제 금액이 6개월 만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실제 11월 한 달간 롯데온을 방문한 고객 수는 론칭 직후인 5월과 비교했을 때 68.7% 증가했으며, 고객 한 명당 월평균 결제 금액도 2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자 수와 객단가의 증가로 롯데온 11월 결제 금액은 5월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온의 11월 매출을 상품군별로 5월 매출과 비교해보면 행사에서 가격 혜택이 큰 대형 가전을 비롯한 노트북 및 태블릿, 컴퓨터 주변기기 등 가전의 매출 신장률이 229.1%로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골프 및 캠핑 용품과 스포츠 의류 등 스포츠레저 매출이 182.6% 신장하며 3배 가까이 늘었다.
또한 명품의 매출도 면세점 재고 판매, 명품 데이 등의 성과로 5월 대비 107.6% 증가했다.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식품과 의류, 뷰티 상품의 매출도 각각 62.5%, 182.3%, 103.6% 증가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고객 유입이 늘고, 평균 주문 금액이 증가하자 셀러들도 적극적인 판매에 나서고 있다. 11월 기준 롯데온에 등록된 셀러 수는 약 2만 개이며, 전시 상품 개수는 9000만 개에 달한다. 롯데온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셀러의 숫자도 5월과 비교해 34.8% 증가했다.
롯데온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에 참여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롯데ON 어워즈'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2020년 베스트 상품 톱 10 및 우수 판매자 톱 100을 선정해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전략기획부문장은 "롯데온이 9월부터 적극적인 대 고객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매출은 물론 방문 고객 수, 고객당 월평균 결제 금액, 셀러 수 및 전시 상품 수 등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며 "마케팅 활동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만큼 연말과 내년 명절까지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