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27일 '2021년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BGF그룹 제공 |
BGF그룹 2021년 정기인사 실시…"조직 안정성 유지"
[더팩트|이민주 기자] 홍석조 BGF그룹 회장의 장남 홍정국 BGF 대표가 사장으로 승진했다.
27일 BGF그룹은 이날 2021년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투자회사인 BGF의 홍정국 대표를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홍정국 대표를 승진 시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그룹 전반의 신성장 기반을 발굴 및 육성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8명의 임원에 대한 승진 인사도 발표했다.
BGF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조직 안정성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내부적인 변화를 통해 미래 성장과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역량이 검증된 차세대 인재를 중용하여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BGF 그룹 계열사 간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전략적인 인력 배치를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이건준 대표가 이끌고 있는 편의점 CU 운영사 BGF리테일은 현장조직 정비와 함께 상품혁신TFT 신설과 해외사업실 조직을 강화했다.
◆BGF
<승진> △홍정국 사장 △오정후 전무 전략기획실장
<임원 선임> △민승배 상무 인사총무실장
◆BGF리테일
<임원 승진> △장영철 전무 상품·해외사업부문장 △안기성 전무 영업·개발부문장 △정찬필 상무 3권역장 △양재석 상무 경영기획실장
<선임> △오명란 실장 마케팅실장 △박준용 실장 정보시스템본부장△박정권 실장 커뮤니케이션실장△이원태 권역장 5권역장△이인호 권역장 6권역장
◆BGF네트웍스
<임원 승진> △임현식 대표 (내정 / 상무)
◆BGF로지스
<임원 승진 / 선임> △유선웅 대표 (상무) △이혁수 이사 경영지원본부장
◆BGF휴먼넷
<임원 선임> △김종근 이사 보험사업본부장
◆ BGF푸드
<임원 선임> △박정운 이사 지원본부장
minju@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