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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스마트 워킹 플랫폼 '몰리메이트' 개발…"고객중심 영업"
입력: 2020.11.26 15:29 / 수정: 2020.11.26 15:29
신한은행이 스마트 워킹 플랫폼 앱인 몰리메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스마트 워킹 플랫폼 앱인 '몰리메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제공

장소 제약없는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업무 편의성 제고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신한은행은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 전환인 DT(Digital Transformation)를 추진을 위해 스마트 워킹 플랫폼 앱인 '몰리메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몰리메이트'는 기존 기능별로 혼재되어 있던 19개의 직원용 앱을 통합한 새로운 직원용 스마트 워킹 플랫폼 앱이다. 이는 업무 보조 수단으로서의 디지털이 아닌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한 DT를 추진하자는 진옥동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몰리메이트는 전 직원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 영업, 내부관리, 교육, 준법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AI(인공지능) 지식관리시스템인 '몰리'를 탑재해 직원들이 탁상감정가 조회, 전세대출 상품추천, 주택담보대출 한도 조회 등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상담 직원이 간편하게 금융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할 수도 있어 고객의 접근성 확대 및 업무 편의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 명함관리, 화상회의 시스템, 서류 간편 스캔 기능 등을 통해 영업현장과 창구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직원이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몰리메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DT 추진을 통해 더 나은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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