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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오늘(25일) 나눔의 날 전개 "커피 마시며 기부하자"
입력: 2020.11.25 11:09 / 수정: 2020.11.25 11:09
스타벅스가 25일 하루 동안 전국 매장에서 고객 참여형 기금 적립 행사 나눔의 날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25일 하루 동안 전국 매장에서 고객 참여형 기금 적립 행사 '나눔의 날'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기부금 최대 5억 원 조성…이날 판매되는 아이템·적립 별 당 210원 적립

[더팩트|이민주 기자] 스타벅스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고객 동참형 기금 적립 행사를 연다.

2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날을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로 지정하고 고객들의 동참을 받아 기금을 적립하는 행사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기금 적립 행사다. 연말 스타벅스에서의 추억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으로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한 달 전인 11월 25일을 나눔의 날로 정했다.

조성 기금 규모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 원을 포함해 최대 5억 원이다.

이날 하루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1개당 210원씩, 당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10원씩을 매칭해 나눔의 날 기금을 조성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올해 개점 21주년을 기념해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 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나눔의 날로 모이게 될 최대 5억 원을 청년, 환경, 지역사회 등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하고 있는 지역사회 기관 및 NGO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따른 방역 지침에 따라 고객 입장 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안내 강화, 시설 소독 강화 등 방역 관리를 철저히 이행하며 나눔의 날 행사를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CARRY the MERRY 나눔의 날을 통해 고객들의 작은 동참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는 뜻깊은 연말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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