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KB손보, 언택트 맞춤형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 오픈 
입력: 2020.11.16 14:12 / 수정: 2020.11.16 14:12
KB손해보험이 24시간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황원영 기자
KB손해보험이 24시간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황원영 기자

KB금융그룹 'ESG경영정책'에 부합

[더팩트│황원영 기자] KB손해보험은 24시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보험 상담 및 계약 체결이 가능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과 설계사간 대면을 최소화하고 간편한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고객과 대면한 후 고객의 상황에 맞는 가입설계를 위해 사무실에서 서류를 작성하고 고객과 다시 대면해야 했다. 또한 고객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고객과 대면 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고객의 상황 및 요청 사항을 즉시 반영하여 보장 설계, 계약전 알릴의무 입력, 인수심사 요청 및 계약 체결까지 한번에 처리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휴일 및 업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얼마든지 보험가입이 가능해짐은 물론 보험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대면 횟수를 대폭 감소시켜 고객의 보장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계약 체결 시 전달하는 약관이나 보험증권도 스마트폰으로 교부가 가능해 편의성을 높힘과 동시에 환경보호를 위한 종이사용 절감(Paperless)에도 기여함으로써 KB금융그룹의 ESG경영정책에도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스마트폰 보험가입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기동성을 강조한 KB손해보험 고객 중심 경영정책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며 "고객의 니즈 및 안전까지 생각한 이 시스템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won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