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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전 세계 판매 100만 대 돌파
입력: 2020.11.16 11:00 / 수정: 2020.11.16 11:00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차별화된 세척 성능에 디자인 혁신을 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프리미엄하우스에서 차별화된 세척 성능에 디자인 혁신을 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11월 2주차 누계로 전 세계 100만 대 이상 판매…국내선 '비스포크' 인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이달 2주차까지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한 식기세척기 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장별로 최적화된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식기세척기 주요 시장에서 크게 성장했다.

△고압의 물살을 뿜어내는 바(Bar)가 물을 위쪽으로 반사해 구석구석 세척해주는 '리니어 워시' △맨 아래 단에 놓인 식기까지 잘 세척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물살을 쏘아주는 '존 부스터' △기름기가 많이 묻은 식기를 애벌 세척 없이 강력하게 닦아 주는 회전 물살 '스톰 워시' △자동문열림 기능 등이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는 현지 시장 조사업체인 JD파워가 발표한 '2020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삼성 식기세척기가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럽의 경우 현지 시장점유율 1위인 냉장고와 함께 오븐,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주방 가전이 패키지로 판매되는 비중이 늘면서 식기세척기 판매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냉장고에 이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도입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냉장고에 이어 직화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주방가전 전체로 비스포크 콘셉트를 확장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총 아홉 가지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의 식문화에 최적화된 기능과 강력한 세척력까지 갖춘 점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지난 6월 선보인 이후 올 3분기 국내 식기세척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네 배나 증가했다. 국내 식기세척기 보급률이 아직 10%대 초반에 그치는 점을 고려하면 주목할만한 성과라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식기세척기가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량이 많이 증가했다"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향후 해외에도 도입해 '비스포크 가전'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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