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올해 3분기 매출 6513억 원, 영업이익 118억 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
CJ프레시웨이 "수익성 개선에 힘쓸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 매출 6513억 원, 영업이익 118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1187억 원), 33%(58억 원) 감소한 수치다. 다만 직전 분기인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268억 원), 영업이익은 336%(91억 원) 늘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은 코로나 19가 진정세를 보였던 7~8월 중순 휴가철과 맞물리면서 2분기보다 외식업체 매출이 증가한 데 이어 복지관 등에 공급되는 급식 식자재 물량과 어린이집 신규 공급 증가가 실적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단체급식 부문은 IT 및 제조 산업체 신규 수주와 골프장 식음 매출 회복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또 자회사인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는 HMR 제품에 포함되는 소스류 수요 증가로 별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1%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적 개선을 위해 다각도의 사업 혁신을 준비하고 실행하고 있다"면서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영업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효율적인 고정비 관리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