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사상 처음으로 해외대리점 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박성진 쌍용차 상품/마케팅본부장(상무)이 지난 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0 해외대리점 대회에서 올 뉴 렉스턴을 소개하는 모습 /쌍용차 제공 |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 "제품 라인업 확대로 미래 준비하자"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됨에 따라 해외대리점 대회를 사상 첫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6일 오후 5시 쌍용차 유튜브 글로벌 공식계정을 통해 '2020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년 열린 해외대리점 대회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개최여부가 불확실했다"라면서 "그러나 위기 속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과 포스트 코로나 이후 시장 상황 대비를 위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가상스튜디오 사전녹화를 통한 온라인 발표 방식으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최고경영자(CEO) 오프닝 스피치 및 신규 대리점 소개와 함께 사업방향 공유, 우수 대리점 사례 발표, 신제품 소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전 세계 90개국 쌍용자동차 해외대리점 관계자 3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특히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은 최근 국내 론칭 후 선적을 앞둔 티볼리 에어와 올 뉴 렉스턴,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쌍용자동차의 첫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 E100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판매 회복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대내외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신규 투자자 유치 진행은 물론 신차 출시 및 친환경 자동차 프로젝트에 기반한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고 있다"며 해외대리점 대표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를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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