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이월드 주얼리, AR 온라인몰 연다…비브스튜디오스와 MOU 체결
입력: 2020.11.04 14:24 / 수정: 2020.11.04 14:24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와 비브스튜디오스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서명환 이월드 CFO, 최윤정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온라인 본부장,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김완호 비브스튜디오스 상무, 서준호 비브스튜디오스 DX사업본부장. /이랜드 제공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와 비브스튜디오스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서명환 이월드 CFO, 최윤정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온라인 본부장,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김완호 비브스튜디오스 상무, 서준호 비브스튜디오스 DX사업본부장. /이랜드 제공

지난 3일 여의도서 업무협약식 진행…언택트 시대 차별화

[더팩트|한예주 기자] 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등을 운영하는 이월드의 주얼리 사업부가 업계 최초로 AR 온라인몰에 도전한다.

4일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3D 그래픽 콘텐츠 전문 업체 '비브스튜디오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로이드 AR 온라인몰 사업 진행을 위한 상품개발, 인력운용, 사업기획 등의 투자 △사업 진행을 위한 현금 투자 및 AR 구현 위한 솔루션 구축, 관련 컨설팅 용역 제공 등에 대한 협의가 진행됐다.

이번 협업으로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언택트 시대에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VR 온라인 채널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게 되며 비브스튜디오스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존 CGI를 주 종목으로 하던 광고와 영화 이외에 새로운 커머스 시장을 확보하게 된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했던 AR 프로젝트를 통해 해당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MZ 세대를 공략한 신개념 AR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원 이월드 주얼리사업부 대표는 "코로나로 새로운 일상이 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가상 체험 쇼핑 시대를 앞당겼다"면서 "이번 양사 협약을 통해 업계 최초로 AR 기술과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월드 주얼리사업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 주얼리 브랜드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월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외 유수 게임 시네마틱스와 VR·AR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로 최근 MBC 특집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의 콘텐츠를 제작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