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제시·로꼬·페이커·화사 총출동…이통 3사, '아이폰12' 출시 분위기 띄운다
입력: 2020.10.30 10:26 / 수정: 2020.10.30 10:26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서울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12 론칭 파티 소식을 알리고 있다.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론칭 파티에 참여한 고객은 인기 힙합 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과 아이폰12를 소개하는 드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홍보 모델들이 서울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12' 론칭 파티 소식을 알리고 있다.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론칭 파티에 참여한 고객은 인기 힙합 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과 '아이폰12'를 소개하는 드론쇼 등을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 제공

이동통신 3사, '아이폰12' 출시 기념 행사 진행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애플 '아이폰12'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30일 오후 7시 30분 서울 홍대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서 언택트 '아이폰12' 론칭 파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12' 론칭 파티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언택트 행사다.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집에서 할로윈데이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는 T팩토리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행사이기도 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웹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SK텔레콤'을 검색해 '아이폰12 론칭 파티 @T Factory'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 고객 일부에는 '아이폰12', '에어팟프로'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참여 고객은 인기 힙합 가수 제시, 로꼬, 그레이의 공연을 90분 동안 온라인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 SKT T1 소속 프로게이머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특별 출연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2', 'T1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에서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해 '아이폰12'를 공개하는 깜짝 퍼포먼스를 공개한다. MC 오상진 씨와 특별 초대 손님 고윤정 씨가 '아이폰12'를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도 갖는다.

KT 아이폰12 출시 행사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KT 제공
KT '아이폰12' 출시 행사 비대면 라이브 토크쇼 진행을 맡은 BJ 가전주부(왼쪽)와 MC 박권이 시청자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전날(29일) 오후 11시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의 진행으로 '아이폰12' 시리즈,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시청자 퀴즈도 실시됐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이후 자정이 되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날 출시 행사 초청 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이날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 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등이 제공됐다. 아이패드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 출연한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왼쪽부터) 씨, 방송인 유병재, 가수 화사, 래퍼 DPR LIVE가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에 출연한 LG유플러스 신입사원 문혜리(왼쪽부터) 씨, 방송인 유병재, 가수 화사, 래퍼 DPR LIVE가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역시 전날 오후 11시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폰12' 론칭 행사 '틈 만나면 Z맘대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개통 행사에서 벗어나 애플 마니아들이 궁금해하는 '아이폰12' 사용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애플 마니아 중 하나인 유병재가 유튜브 생방송 '상상의 밤'을 진행하면서 전작에 비해 달라진 '아이폰12'를 체험했다. LG유플러스의 광고 모델인 래퍼 DPR LIVE의 축하 공연도 펼쳐졌다.

이어 유병재, DPR LIVE, MZ세대 신입사원, '일상비일상의틈'의 시연 요원이 곳곳을 돌면서 '아이폰12프로'의 새로운 라이다 스캐너, 돌비 비전을 이용한 HDR 동영상, 저조도 촬영 기능 등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용법을 제시했다.

이날 2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아이폰12'의 방수 기능을, 3층 스토리지 북앤필름에서는 접사촬영과 라이다 스캐너를 이용한 촬영 사용법을, 4층 시현하다에서는 나이트 모드로 '인생 사진' 찍는 방법을, 5층 콘텐츠룸에서는 넷플릭스와 클라우드게임 등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후반에는 그룹 마마무의 화사도 깜짝 등장해 DPR LIVE와 클로징 듀엣 공연을 펼쳤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