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품절 대란 올까" 다이어리 프로모션 상품, 한눈에 보자
입력: 2020.10.28 10:52 / 수정: 2020.10.28 10:52
연말을 맞아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다이어리를 증정·판매하는 이벤트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SPC 제공
연말을 맞아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다이어리를 증정·판매하는 이벤트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다. /SPC 제공

스타벅스·파스쿠찌·투썸플레이스, 연말 마케팅 시동

[더팩트|이민주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가 연말 다이어리 마케팅에 돌입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는 최근 겨울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일명 '다이어리 프로모션'으로 불리는 연말 이벤트로 가장 주목을 받는 곳은 스타벅스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스타벅스)는 오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 상품은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이다.

이벤트 상품인 플래너는 '가장 스타벅스다운 플래너'를 콘셉트로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해 제작됐다.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했다.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을 매장에서 증정품 한 가지와 교환하는 방식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30일부터 다이어리 등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는 오는 30일부터 다이어리 등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제공

파스쿠찌 역시 '2021 플래너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파스쿠찌 운영사 SPC그룹은 본 판매에 앞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16~20일까지 파스쿠찌 플래너를 예약한 뒤 내달 2~4일까지 매장에서 수령하는 방식이다.

상품은 플래너와 아메리카노 세트 제품으로 이 기간 동안 1만7900원의 혜택가를 제공한다. 정상가는 3만3000원이다.

파스쿠찌 플래너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모카포트와 티라미사르도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플래너 세트에는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들어있다.

신제품에 포함된 북 파우치는 플래너 보관은 물론 태블릿 PC, 휴대폰 등 다양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매년 출시하는 플래너의 인기가 높아 올해는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스쿠찌 브랜드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음료 총 15잔을 구입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는 음료 총 15잔을 구입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도 이날 '2021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투썸플레이스 2021 데일리키트 구성은 플래너, 아메리카노 3잔 쿠폰,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사이즈 핸디 텀블러, 스탠드형 캘린더, 모나미 볼펜 2개, 패션 방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등이다.

키트 디자인은 화사한 느낌의 아로마 핑크와 블랙 그라운드의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표현한 머드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매장별로 신제품 음료 2잔을 포함해, 음료 총 15잔을 구입시 '2021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가격은 2만6000원으로 오늘(28일)부터 전국 투썸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이 준비한 데일리키트의 일상 속 필수 아이템들로 보다 즐겁고 알찬 새해 계획을 세우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언제나 투썸과 함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탐앤탐스는 내달 2일부터 제조 음료 10잔을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내달 2일부터 제조 음료 10잔을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탐앤탐스 제공

탐앤탐스는 지난 26일 '2021 탐앤탐스 플래너'를 출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21 탐앤탐스 플래너는 블랙, 레드, 옐로우, 그린 등 원색의 선명한 컬러 4종으로 출시됐다.

매장에서 플래너를 구매한 고객 중 구매 영수증 하단 이벤트 참여 링크로 선착순 응모한 고객 900명에게 마이탐 아메리카노 쿠폰 1장과 최대 3만 원 이상의 텐바이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매장 판매는 내달 2일부터 시작된다.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텐바이텐과 마이탐 쿠폰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구매 고객 중 10명에게 마이탐 5만원권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탐앤탐스 플래너 세트와 함께 펜클립을 증정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미션 음료인 겨울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하여 제조 음료 총 10잔을 구매 적립한 고객에게는 2021 탐앤탐스 플래너 블랙∙레드 세트와 함께 실버 펜클립을 추가로 증정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매년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탐앤탐스 플래너가 올해는 텐바이텐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더욱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탐앤탐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상품을 앞으로도 꾸준히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