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TF영상] 아모레 서민정·보광 홍정환 부부되다…"주례 없는 평범한 결혼식"
입력: 2020.10.20 00:00 / 수정: 2020.10.20 09:48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가 19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임영무·이덕인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가 19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임영무·이덕인 기자

서민정, 약혼식 '핑크 드레스' 결혼식 '순백 드레스'…삼성家 등 참석 없어

[더팩트 | 장충동=문수연·한예주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민정 씨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정환 씨가 부부의 연을 맺었다.

19일 오후 6시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가 결혼식을 올렸다. 지난 6월 같은 장소에서 약혼식을 치른 지 4개월여 만이다.

이날 신라호텔 영빈관은 결혼식이 열리기 6시간 전부터 신라호텔 직원들이 피아노와 음향장비 등을 하나하나 살피고, 행사 참석자들 명단을 확인하는 등 행사 준비로 분주했다.

오후 2시가 되면서부터 삼엄한 경비가 이어졌다. 영빈관 앞에 하객 전용 차량 진입로가 설치됐고, 이후 외부인 출입은 철저히 통제됐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19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장녀 서민정 씨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의 결혼식에 참석해 마지막으로 예식장을 떠났다. /임영무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19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열린 장녀 서민정 씨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의 결혼식에 참석해 마지막으로 예식장을 떠났다. /임영무 기자

이날 결혼식을 앞두고 재계 안팎에서는 삼성가와 보광가 인사들의 참석 여부에도 관심이 쏠렸다. 홍라희 여사는 고(故) 홍진기 중앙일보 회장의 장녀이자 홍석준 회장의 누나다.

앞서 치러진 약혼식에서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 부부를 비롯해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과 그의 장남인 홍정도 중앙일보·JTBC 사장, 차남인 홍정인 JTBC스튜디오 본부장 부부, 홍석조 BGF그룹 회장과 아내인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 홍석규 보광그룹 회장 등 재계 인사 80여 명이 신라호텔을 찾아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이날 비공개로 진행된 결혼식에서는 이들의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양가 부모와 직계 가족, 신랑신부 지인 등 40여 명으로 한정해 간소하게 식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약혼식 당시 (삼성가를 비롯한) 친지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결혼식은 신랑과 신부의 직계가족과 지인들만 초청해 치르기로 식전부터 결정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약혼식에서 지방시 드레스를 입어 화제를 모은 서민정 씨는 결혼식에서 A라인 드레스를 선택했다. /임영무 기자
약혼식에서 지방시 드레스를 입어 화제를 모은 서민정 씨는 결혼식에서 A라인 드레스를 선택했다. /임영무 기자

결혼식의 주인공인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는 각각 다른 차량을 타고 결혼식장에 도착했다. 오후 3시 27분 홍정환 씨가 도착했고, 5분 뒤인 3시 32분 서민정 씨가 차량에서 내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영빈관에 두 사람이 도착하자 6~7명의 직원들은 차문에서부터 서둘러 경호와 안내에 나서며 온몸으로 바리케이트를 쳤다.

지난 약혼식 당시 핑크색 홀터넥 드레스를 입은 모습이 <더팩트>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화제를 모았던 서민정 씨의 '결혼식 패션'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약혼식에서 서민정 씨가 입었던 핑크빛 드레스는 럭셔리 브랜드 지방시가 제작한 것으로 영국 해리 왕자의 아내 메건 마클이 입었던 드레스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서민정 씨는 신부의 상징인 순백의 풍성한 면사포를 머리에 썼으며, 어깨 부분은 시스루 형태로 돼있고 A라인으로 퍼지는 스타일의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는 새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었다. 악세서리로는 드롭형 진주목걸이가 눈에 띄었으며, 10cm가량의 하얀 에나멜 스텔레토힐을 신어 스타일을 완성했다.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의 결혼식 답례품은 구딸 향초였으며, 축가는 크러쉬가 불렀다. /성강현·이덕인 기자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의 결혼식 답례품은 구딸 향초였으며, 축가는 크러쉬가 불렀다. /성강현·이덕인 기자

이날 결혼식은 주례 없이 진행됐으며 서경배 회장과 홍석준 회장의 덕담이 주례사를 대신했다. 축가는 가수 크러쉬가 불렀다.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은 "평범한 결혼식이었다"고 말했다.

결혼식은 오후 6시부터 2시간 40분가량 진행됐으며 오후 8시 50분이 돼서야 하객들이 하나둘 영빈관을 떠났다. 결혼식 답례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향수 브랜드 구딸의 향초였다. 이날 경호는 약혼식보다 삼엄했으며 서경배 회장이 마지막으로 떠날 때까지 철통 경호가 이뤄졌다.

앞서 서민정 씨와 홍정환 씨는 지난 4월 언론 보도를 통해 올해 초 지인 소개로 만나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이후 2개월여 만인 지난 6월 약혼식을 올렸다.

1991년생인 서민정 씨는 2017년 초 아모레퍼시픽에 평사원으로 입사, 같은 해 퇴사해 중국 창장상학원(CKGSB) MBA 과정에 입학했다. 이후 2019년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 전략팀 과장직급으로 복귀했다.

서민정 씨는 서 회장에 이어 아모레퍼시픽그룹 2대 주주로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분 2.93%를 비롯해 비상장 계열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에스쁘아 등의 지분을 각각 18.18%, 19.5%, 19.52%씩 보유하고 있다.

1985년생인 홍정환 씨는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보광창업투자에서 투자 심사를 총괄하고 있으며 지주사 BGF(0.52%), BGF리테일(1.56%) 등 친가인 보광그룹 관련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munsuyeon@tf.co.kr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