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 엠파이어'는 에스토니아 국적 개발사인 루미너스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PC패키지게임 '써클 엠파이어'를 자사 이용자 참여형 소셜 플랫폼인 '스토브'의 패키지 상점에 정식 발매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토브'가 이번에 발매한 '써클 엠파이어'는 에스토니아 인디 게임 개발사 루미너스가 개발하고 네덜란드 배급사 아이스버그 인터랙티브가 배급한 패키지게임이다. 오밀조밀하고 귀여운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TS)이라는 점을 앞세워 많은 글로벌 이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토브'는 이번 '써클 엠파이어'뿐 아니라 '스토브'에서 출시하는 게임들의 한국 정식 발매를 기념해 개발 후일담·에피소드 등 개발자 인터뷰를 단독 공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참여형 커뮤니티로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이용자와 개발사 간 접점을 찾고 있다. '스토브'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써클 엠파이어' 출시 2주일간 반값 할인 행사도 한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앞으로도 훌륭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인디 패키지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식 한글화 작업을 진행해 스토브 이용자들에게 보다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