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산업/재계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대림산업 '아크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브랜드 가치 인정받아"
입력: 2020.10.13 11:07 / 수정: 2020.10.13 11:07
대림산업의 브랜드 아크로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의 브랜드 아크로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대림산업 제공

리뉴얼한 아크로 BI, 'The Only One' 콘셉트 강화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가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를 휩쓸면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대림산업은 아크로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크로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최초로 한 해에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조리 휩쓰는 쾌거를 거뒀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 받는다. 독일 iF,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아크로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며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크로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콘셉트인 '더 온니 원(The Only On)'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아크로는 최고이자 단 하나뿐인, 절대적인 가치로 최상의 삶의 질을 제공하는 주거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새롭게 리뉴얼한 아크로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위상과 존재가치를 강조한다.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해 디자인 퀄리티와 창의적 성과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로고타입과 함께 브랜드의 휘장 및 비주얼 모티브로 활용되는 모노그램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브랜드 네이밍의 알파벳 A의 형태를 듀얼라인으로 구조화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적용해 브랜드의 'The Only One' 콘셉트를 더욱 강화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아크로의 브랜드 진화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영역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로워진 아크로는 지난 5월 잔여 세대 추가모집에서 최고 경쟁률 21만 5000 대 1을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실감케 했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숲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 하이엔드 정원 공간 파크 에디션, 진도 9.0 내진 설계, 아트 프레임 디자인, 스마트홈(IoT),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 등과 같은 최고의 하이엔드 주거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