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TV 매장서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제공[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다. 지난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100뷰를 기록했고, 지난달 5일 3억 뷰를 돌파한 데 이어 이날 오전 기준 약 4억5000만 뷰를 나타내고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달 1일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삼성전자는 화제를 얻고 있는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소비자들이 초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 올해도 QLED TV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특히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로 압도적인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BTS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BTS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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