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스마일샤크 본사에서 진행된 'E-mail 빌링서비스 업무 제휴 체결식'에서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
AWS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에 수출대금 수납 솔루션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하나카드는 아마존 웹서비스(이하 'AWS') 공급업체인 '스마일샤크'에 해외 수출대금 수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정산받을 수 있는 '이메일(E-mail)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E-mail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대금은 하나카드가 국제카드사를 통해 정산받아 국내 기업에 3~4일 이내에 정산해준다.
또한, 상품명, 수량, 가격 등 거래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제 링크 생성 및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청구서 재전송/취소 기능을 탑재해 송장 발행과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3DS 본인인증' 방식을 적용해 결제 시 발생 가능한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한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모든 업체에 대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원화 이외의 통화도 승인/매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성을 극대화했다.
이에 따라 수출 기업은 수출에 따른 대금을 원화(KRW)로 빠르게 받을 수 있고, 해외 바이어는 기업에 대한 결제일 압박 등을 받지 않아 서로 윈윈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수출 기업들이 대금 회수 시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도와주면서, 빠르게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결제 대금 회수 리스크를 최소화했다"며 "하나카드가 그동안 해외카드 매입업무를 주력 사업으로 운영해 오면서 쌓은 신뢰도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기에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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