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 인기 PC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모바일에서 구현했다. /넥슨 제공 |
언택트 한가위 달래는 게임 추석 열전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사상 초유의 언택트(비대면) 추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고향 방문 대신 집에서 놀 거리를 찾는 '혼추족(홀로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외롭지 않게 한가위 명절을 잘 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게임은 어떨까. 잘 이용하면 평소엔 쉽게 구할 수 없던 혜택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한가위를 맞아 오는 4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한다.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준다. 넥슨은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넷마블은 오는 8일까지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윷놀이 이벤트'와 '송편 지원 이벤트'를 한다. '윷놀이 이벤트'는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게임 아이템을 가져가는 행사다.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을 핵심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송편 지원 이벤트'에서 매일 지급되는 '송편 아이템'을 열면 '마르프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도 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도 추석을 맞아 이벤트 5종을 연다. 대표적으로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리니지M'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한가위 선물상자(이벤트)'와 '한가위 고급 선물 상자(이벤트)'를 구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확률에 따라 전설 제작 비법서(각인)를 얻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100명 이용자가 각종 무기를 활용해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경쟁을 펼치는 총싸움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
카카오게임즈는 추석을 맞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아이템과 경품을 지급하는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용자는 오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발송되는 채널 메시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채널 전용 이벤트, e스포츠 대회 소식 등 여러 가지 정보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한가위 명절을 맞아 오는 4일까지 '소울워커'에서 경험치·재화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이 100% 증가하는 부스팅 이벤트 등을 한다. 하루와 에프넬 대형 쿠션 등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소울워커' 추석 굿즈 응모 이벤트도 있다. 강병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소울워커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잠시나마 여유롭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컴투스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은 추석을 맞아 인기리에 완결된 '하트시그널'의 스핀오프(기존 작품에서 등장인물이나 설정을 가져와 새로 만든 것)를 선보인다. '하트시그널' 한가위 스핀오프에서는 한복을 차려입은 남자 주인공들의 모습과 함께 입주자들의 제작 비화 등이 공개된다.
추석 연휴를 맞아 블리자드는 오는 13일까지 '디아블로3'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2일부터 2주간 '디아블로3' 다음 시즌 테마와 전설 등 아이템들의 변경 사항들이 적용된 공개 테스트 서버도 운영된다. 블리자드 측은 "플레이어들은 디아블로3 오리지널과 그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이후 새롭게 선보인 강령술사의 귀환 추가 콘텐츠 등이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shaii@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