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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中 전용 기술브랜드 'H SMART+' 베이징 모터쇼서 베일 벗다
입력: 2020.09.26 09:00 / 수정: 2020.09.26 09:00
현대차가 현지시간으로 26일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2020 베이징 모터쇼에서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가 현지시간으로 26일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2020 베이징 모터쇼'에서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2020 베이징 모터쇼서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오프라인 최초 공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는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열린 '2020 제16회 베이징 국제 모터쇼(이하 베이징 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전용 기술브랜드 'H SMART+' 방향성을 제시했다.

아울러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을 무대로 고성능 전기차 'RM20e'와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 글로벌 전동화 전략 가속화 의지를 드러냈다.

먼저 현대차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전용 기술브랜드인 H SMART+를 소개하는 전용 공간을 구성했다. H SMART+는 철저히 고객 중심적 사고에 의해 개발된 현재와 미래 기술을 통해 '기대 이상의 스마트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현대차의 기술비전을 담아낸 바 있으며, 구체적인 방향이 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용 공간에서는 3세대 신규 플랫폼 i-GMP를 비롯해 전용 전기차와 수소연료전기차에 이르는 친환경 기술을 골자로 한 클린 분야 △바이두 3.0·블루링크 등 연결성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분야 △자율주행 관련 기술과 미래도시 모빌리티, 로봇 사업까지 아우르는 프리덤 분야 등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수소연료전기차의 원리를 게임 형식으로 재미있게 전달하는 H-라운지를 마련해 심각해지고 있는 대기환경 문제를 환기시키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연구개발본부장 비어만 사장이 온라인 영상으로 등장해 글로벌 전동화 비전을 발표하고 이를 반영한 전략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전동화 선도 기업으로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44종의 친환경차를 공개하고, 연간 67만 대 판매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더팩트 DB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44종의 친환경차를 공개하고, 연간 67만 대 판매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더팩트 DB

'클린 모빌리티'를 목표로 하이브리드(H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비롯 순수 전기차(BEV)와 수소연료전기차(FCEV)에 이르는 모든 친환경 자동차 개발 역량을 확보해 온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44종의 친환경차를 공개할 계획이며, 수소연료전기차를 포함한 전기차 연간 판매 목표 67만 대를 달성해 세계 3대 전기차 메이커로 도약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지난 3월 온라인으로만 공개된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비롯해 고성능 전기차 'RM20e'를 일반 대중에게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한 RM20e는 최대 출력 810ps(596kW), 최대 토크 97.9kg.m(960Nm)의 전용 모터가 탑재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초 안에 도달할 정도로 강력한 동력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차체 중앙에 모터를 배치하고 후륜 구동방식(Midship motor-Rear wheel drive)을 채택해 폭발적인 출력을 바퀴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 중국에서 글로벌 전동화 비전을 발표하고 전략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 것은 전동화 기술 주도권 경쟁에서 앞장서 나아가고 있음을 전파하고 기술 선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내년 전 세계 TCR 무대에서 본격적으로 활약이 기대되는 판매용 경주차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N TC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N 모델 △i20 N △코나 N △아반떼 N의 2021년 출시를 예고했다.

또한, 현대차는 중국형 아반떼와 신형 투싼 등 신차와 더불어 풀사이즈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팰리세이드를 공개하면서 수입차 사업 재개에 대한 계획과 더불어 중국 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온라인 판매 서비스를 소개했다. 현대차 구매 희망 고객은 기존과 달리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E2E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차량 조회 △트림 및 옵션 선택 △시승 서비스 예약 △계약금을 포함한 결제 시스템 등 차량 구매에 필요한 전반적인 절차를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1467㎡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판매용 경주차 엘란트라 N TCR과 신형 투싼, 중국형 아반떼 등을 포함해 모두 14대(일반공개일 기준)의 차량을 전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H SMART+ 기술로 중국 고객들에게 스마트한 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현지 전략 모델들을 앞세워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차 라인업 확보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 서비스와 같은 중국 시장 맞춤형 전략으로 중국 내에서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전환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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