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금융&증권 >금융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혜택 따져보세요" 추석 마케팅 나선 카드사…키워드는 언택트
입력: 2020.09.23 13:00 / 수정: 2020.09.23 13:00
카드사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김포공원법인묘지를 찾은 한 가족이 추석을 앞두고 미리 성묘를 마친 후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이선화 기자
카드사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은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김포공원법인묘지를 찾은 한 가족이 추석을 앞두고 미리 성묘를 마친 후 대화를 나누고 있는 모습. /이선화 기자

온라인 가맹점 위주로 프로모션 진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카드사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이 올 추석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카드사들 역시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해왔던 프로모션을 온라인 가맹점 위주로 전환했다. 또한, 코로나로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멀리서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할인 폭을 확대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몰 할인 혜택을 강화한 추석 프로모션에 나섰다. 쿠팡에서는 23일까지 '추석페어 주방 톱브랜드' 2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30일까지는 안마의자 등 효도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G마켓에서는 24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를 통해 마트 및 식품관 카테고리 상품에 대해서 10%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G9 사이트를 통해서는 25일까지 추석 선물 상품에 대해 최대 7%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온라인 직영 쇼핑몰인 '올댓쇼핑'에서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선물세트 특가 기획전 내 선물세트를 10% 할인해주고, 올댓쇼핑에서 대형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30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아울러 매일 10시 올댓쇼핑 모바일 앱을 통해 생필품, 소형가전, 건강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댓쇼핑 이용으로 적용되는 0.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과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트로트 가수 김경민, 노지훈, 이대원, 붐박스, 최대성 등 5명과 함께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18일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는 방송을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에 공연을 더한 새로운 콘셉트의 쇼핑 기획전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귀향길에 오르지 못한 고객들이 온라인으로나마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특가전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카드 역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인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4일까지 추석 상품 기획전 '美.리.추.석'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회원가로 정육, 과일, 농산물 등 추석 상품과 추석 선물 세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한 상품을 5~10개 이상 대량 구매 시 특별 할인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이 올 추석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카드사들 역시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해왔던 프로모션을 온라인 가맹점 위주로 전환했다. /더팩트DB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이 올 추석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카드사들 역시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해왔던 프로모션을 온라인 가맹점 위주로 전환했다. /더팩트DB

BC카드도 추석을 맞이해 온라인몰 추석 선물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BC카드는 오는 27일까지 G마켓, 옥션 내 추석 선물 품목에 대해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한우, 과일, 전통주, 한과 등 '한가위빅세일 신선식품관' 특가 상품에 적용된다. 할인 쿠폰은 ID당 매일 2회까지 받을 수 있고 BC카드(신용·체크카드)로 당일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대형 유통사 계열 온라인몰에서도 BC카드 '추석선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까지 CJmall에서 BC카드 7%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5만 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기간 내 최대 10만 원까지 할인된다. GS SHOP은 25일에 한해 5만 원 이상 결제 시 5% 즉시 할인된다. 상품페이지에 '카드 즉시 할인가' 또는 'BC 5% 즉시할인'이 표기된 상품에 적용된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변화된 소비패턴에 맞춰 집콕족·쇼핑족·여행족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는 '모두의 건강한 식탁', '추석 페스티벌',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모두의 건강한 식탁'은 마켓컬리, 정원e샵, 오늘회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푸드 및 인테리어 상품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페이코를 통한 온라인 간편결제 시 추가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청년떡집, 설로인, 모도리, 한샘몰 등에서 페이코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20~25% 할인해준다.

'추석 페스티벌'을 통해서는 신세계면세점, 11번가, 위메프, 쿠팡 등에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석 연휴에는 여행&휴식' 이벤트로 G마켓과 데일리호텔, 옥션 등에서 여행 및 도서 상품을 할인해준다.

롯데카드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샷'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카드 앱이나 홈페이지 내 터치(TOUCH) 서비스에서 관련 혜택을 터치 완료하고 30일까지 BHC, BBQ 치킨 기프티샷을 구매하면 5% 할인에 추가로 1인 1매까지 2000원을 할인해준다.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롯데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3%를 할인해준다. 또 다음 달 31일까지 롯데카드 앱을 통해 '캐시비 시그니처X티니패스' 카드를 3만 원 이상 충전하면 3000원을 추가 충전해준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