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경기 파주에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
  • 이한림 기자
  • 입력: 2020.09.16 15:52 / 수정: 2020.09.16 15:52
에쓰오일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에쓰오일 제공
에쓰오일이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에쓰오일 제공

주유·세차부터 전기차 충전·튜닝·정비·PB상품 판매 등 계획[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에쓰오일이 수도권에 주유와 충전 및 세차, 휴식 시설 등 부대 서비스를 갖춘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을 구축했다. 주유소 부지를 활용한 타사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토털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대형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인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에쓰오일에 따르면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는 복합화, 대형화 추세에 맞춰 기존 4개의 주유소와 충전소를 약 3000평의 부지의 초대형 주유소·충전소로 리모델링하고 셀프 주유기 10대와 LPG 충전기 4대를 갖춰 30여 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에쓰오일은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에 고객편의를 위해 대형편의점과 터널식 자동 세차기 2대를 운영하고 있고, 화물차 주유 고객 및 세차 대기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디자인 부문에서도 유동 차량이 많은 동선 상에서 세련된 외관 이미지 전달을 위해 친환경 재활용 자재, LED 조명 및 노란색과 녹색을 조화롭게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New Signage'를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주유소와 충전소의 넓은 부지를 활용하여 미래 지향적이고 차별화된 부대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차량관리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손 세차 서비스와 화물차 전용 대형 세차기 및 차량관련 PB 상품 도입을 우선 검토 중이며, 넓은 부지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시설, 튜닝 특화 정비점 및 모바일 APP 기반 주유 세차 배달 등 새로운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파주 운정드림 주유소·충전소를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는 '미래형 복합 에너지스테이션'이자 회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