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조선호텔이 서울 강남과 경기도 판교에 독자 브랜드 호텔들을 개장한다. 사진은 내년 상반기 오픈할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 조감도. /신세계조선호텔 제공 |
'조선 팰리스'·'그래비티' 선봬…소프트브랜드 제휴로 메리어트 예약망 활용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세계조선호텔이 서울 강남과 경기도 판교에 독자 브랜드 호텔들을 개장한다. 내달 문을 열 '그랜드 조선' 부산과 제주호텔에 이어 '조선 팰리스'와 '그래비티'를 잇따라 선보이며 호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16일 신세계조선호텔은 내년 상반기 서울 강남권에 최상급 호텔 브랜드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선 팰리스는 신세계조선호텔만의 최상급 독자브랜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이 호텔을 글로벌 호텔 브랜드이자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호텔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경기도 판교에는 올해 말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오픈한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는 국내외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의 소프트 브랜드 계약을 통해 글로벌 예약망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올해 말 오픈할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 조감도. /신세계조선호텔 제공 |
신세계조선호텔은 조선 팰리스와 그래비티 호텔에 대해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소프트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 소프트 브랜드는 독자 브랜드의 이름과 고유한 브랜드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글로벌 예약망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호텔업계 제휴의 한 방식이다.
조선 팰리스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럭셔리 컬렉션'과 한국 최초로 제휴를 맺었으며, 그래비티의 경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오토그래프 컬렉션'과의 제휴를 맺었다.
신세계조선호텔 측은 "메리어트와의 제휴를 통해 다국적 방문객들의 관광 및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말에는 서울 명동에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호텔은 메리어트의 비즈니스급 브랜드인 포포인츠로 선보여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채양 신세계조선호텔 대표이사는 "시장의 특수성을 반영해 순수 독자브랜드와 소프트 브랜드 제휴 등으로 전략을 이원화해 각 사업장의 성격에 맞춰 호텔 포트폴리오를 다각적으로 구성했다"며 "각각의 호텔이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독자브랜드 호텔들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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