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셋째 주 토요일, 청년들에 텀블러 경품 2030개 제공[더팩트|이민주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청년의 날을 맞아 텀블러 203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15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스타벅스)는 이날부터 19일까지 '2020 청년의 날 with Youth'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과 청년재단이 함께 참여했다.
올해 1회를 맞은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지원을 도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령으로 지정된 날이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이 청년의 날이며, 올해는 9월 19일이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 시행의 일환으로 이 법은 청년들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8월부터 시행됐으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년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정의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런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이벤트 경품은 스타벅스 텀블러 2030개다.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이벤트부터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메인 퀴즈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년의 날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승옥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추진단 단장은 "제1회 청년의 날을 통해 청년을 비롯한 모든 세대가 청년 문제에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청년정책추진단은 청년이 살고 싶은 나라, 청년에게 힘이 되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유선 청년재단 이사장은 "청년의 날이 청년 권익 향상의 토대가 되어 청년이 더욱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기를 희망하며 재단이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스타벅스 사회공헌활동 3대 테마 중 하나가 바로 청년"이라며 "향후 무한한 꿈을 펼쳐나가며 우리나라의 핵심동력이 될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스타벅스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지속해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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