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갤러리아百, 라이브 커머스 도전…16일 '오프화이트'로 첫방
입력: 2020.09.14 17:32 / 수정: 2020.09.14 17:32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16일 라이브방송을 시작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16일 라이브방송을 시작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자체 상품 큐레이션 통해 '프리미엄' 라이브 방송 지향

[더팩트|한예주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언택트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및 MZ 세대를 겨냥해 라이브방송(이하 라방)을 시작한다.

14일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6일 저녁 9시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첫 쇼핑 라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언박싱 갤러리아(Unboxing Galleia)'라는 이름으로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인다. 또한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맞는 상품과 갤러리아 단독 브랜드 등 자체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을 지향, 기존 라방과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첫 라방 브랜드는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오프화이트'로 선정했다. '오프화이트'는 '럭셔리+스트릿웨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현재 MZ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다.

'오프화이트' 라방에서는 총 20여 가지의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할인 외에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 유입에 나선다. SNS 팔로워 181만 명을 보유한 패션 톱 모델 '아이린'이 출연해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갤러리아명품관 소식받기 클릭 후 '갤러리아' 4행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프화이트X나이키조던 4(1명) △오프화이트 마스크(2명) △스타벅스 교환권(20명)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 당일 자정까지 상품 구매금액이 가장 높은 '구매왕' 2명을 선정해 '오프화이트X나이키 조던 4'를 증정한다. '오프화이트X나이키조던 4'는 일명 '신발덕후' 사이에서 정상가 대비 3배 이상의 고가로 리셀되는 상품으로 유명하다.

10월에는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진행되는 '비바 이탈리아'를 테마로 방송이 진행된다. '비바 이탈리아'는 갤러리아와 이탈리아 대사관이 함께 이탈리아의 패션과 생활을 국내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갤러리아는 라방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이탈리아 브랜드의 상품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통해 MZ 세대 신규 고객 확보 가능성과 향후 라이브 커머스 사업 본격화를 위한 사업성 검토에 나설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자체 온라인몰인 갤러리아몰에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 및 명품관을 중심으로 지방 점포까지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