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는 기존 MMORPG 장르에 최후의 1명 만이 살아남는 배틀로얄 방식을 접목한 것을 큰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게임 캡처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게임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예약자 모집을 한다. 참여자들에는 '월묘 파티 코스튬'도 준다.
14일 넷마블에 따르면 다가오는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릭터 '꼬마학자'가 추가 된다. '꼬마학자'는 기존 광전사, 수호기사, 암살자, 궁수에 이은 여섯 번째 캐릭터다.
넷마블 관계자는 "새로운 형태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이번 'A3: 스틸얼라이브' 업데이트 시즌에 맞춰 신규 서버도 공개한다.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에 더해 출시 200일을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게임을 즐기기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시장에 나와 인기를 얻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 PC온라인 역할수행게임 'A3'를 모바일 MMORPG로 다시 해석한 게임이다.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 2019 현장에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게임산업의 새로운 화두가 될 것으로 강조한 '융합 장르'의 첫 번째 게임이라는 점에도 방점이 찍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