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사회공헌 보고서 'S-REPORT' 발간
  • 이한림 기자
  • 입력: 2020.09.10 14:18 / 수정: 2020.09.10 14:18
KT&G 사회공헌실 직원들이 KT&G의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사회공헌 보고서 2019 KT&G S-REPORT를 들고 있다. /KT&G 제공
KT&G 사회공헌실 직원들이 KT&G의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사회공헌 보고서 '2019 KT&G S-REPORT'를 들고 있다. /KT&G 제공

지난해 희망·상생·창의 등 사회공헌 성과 담아[더팩트ㅣ이한림 기자] KT&G가 지난해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를 담은 사회공헌 보고서 '2019 KT&G S-REPORT'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이번 사회공헌 보고서에는 KT&G가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의 철학과 이를 위해 실천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이 담겨있다.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통합리포트만 공개하는 것과 달리 지난 2018년부터 별도의 사회공헌 보고서를 발간해 차별화하고 소통 채널을 확대해 왔다는 설명이다.

보고서는 기업 핵심 가치인 '희망'으로 뿌린 씨앗(복지재단·장학재단), '상생'으로 맺어진 열매(청년창업·상상펀드·사회책임·동반성장), '창의'로 커가는 나무(상상마당·상상유니브)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문화공헌 플랫폼 상상마당, 글로벌 CSR 등 중점 활동을 특별 페이지에 담아 그간의 성과도 다뤘다.

특히 '사회공헌 주요 연혁' 섹션에서는 복지재단 설립을 비롯한 다양한 KT&G 상생경영의 발자취를 확인 할 수 있으며 '2019 HIGHLIGHTS'에서는 지난해 사회책임활동의 8가지 주요 성과가 요약됐다.

또한 KT&G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 상황에서 위기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다양한 활동을 보고서에 소개하기도 했다.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국가적 위기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통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컨틴전시 플랜’을 가동해 성금·물품 등 물리적 지원과 취약계층 맞춤형·심리적 지원 활동 등을 단계별로 진행하고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KT&G는 사회적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 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기도 했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KT&G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내용을 보고서에 충실히 반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