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큐 멤버십 200만 명 돌파…황광희·네고왕 마케팅 효과 '톡톡'
  • 이민주 기자
  • 입력: 2020.09.09 11:30 / 수정: 2020.09.09 13:27
BBQ는 9일 네고왕 프로모션 기간 멤버십 가입자가 이전 대비 7배 늘어난 217만 명이 됐다고 밝혔다. /BBQ 제공
BBQ는 9일 '네고왕 프로모션' 기간 멤버십 가입자가 이전 대비 7배 늘어난 217만 명이 됐다고 밝혔다. /BBQ 제공

한 달 동안 네고왕 할인 이벤트 진행…네고왕 BBQ편 조회수 560만 회 기록[더팩트|이민주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비비큐(BBQ) 신규 멤버십 가입자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

9일 BBQ는 지난 7일 기준 자체앱 멤버십 가입자가 261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3일 기준 해당 멤버십 가입자는 30만 명 수준이었다.

BBQ는 한 달 사이 가입자 수가 7개 증가한 비결로 '네고왕 프로모션'을 꼽았다.

네고왕 프로모션은 지난 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할인 프로모션이다. 가수 황광희가 프로그램 네고왕을 통해 이 프로모션을 만들고 소개했다.

프로그램에서 황광희는 윤홍근 BBQ 회장을 직접 만나 치킨 가격에 대한 협상을 진행했다. 그 결과, 한 달간 자체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할인액 전액은 패밀리(가맹점) 부담 없이 본사가 전액 부담했다.

네고왕 BBQ편은 유튜브 조회 수 560만 회를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BBQ 자체앱을 통한 주문량이 대폭 증가했다"며 "고객들은 맛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었고 패밀리들은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라며 "아울러 200만 명이 넘는 자체앱 가입 고객을 확보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고객과 패밀리 모두 힘든 상황에 이번 이벤트가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세일즈 분석, 트렌드를 리드하는 메뉴 기획과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에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