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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승객 대응 절차 강화 "마스크 착용 거부하면 탑승 불가"
입력: 2020.09.08 11:51 / 수정: 2020.09.08 11:51
대한항공이 비행기 탑승 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에 대한 대응 절차를 마련했다. /더팩트 DB
대한항공이 비행기 탑승 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에 대한 대응 절차를 마련했다. /더팩트 DB

통합 방역프로그램 '케어 퍼스트' 일환…향후 대한항공 탑승에도 불이익

[더팩트|한예주 기자] 대한항공이 비행기 탑승 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에 대한 대응 절차를 마련했다.

8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는 지난 8월부터 선보인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의 일환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고객과 직원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탑승 전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는 승객의 탑승은 거절될 수 있다. 또한 탑승 후에도 기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폭언, 폭력 등을 행사할 경우 감염병예방법 및 항공보안법 위반으로 경고 후 경찰에 인계할 계획이다. 이후 대한항공 예약 및 탑승도 거절될 수 있다.

다만 24개월 미만 유아,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어려운 승객, 마스크 착용 시 호흡이 어려운 승객 등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승객들은 마스크 의무 착용 대상에서 예외다.

대한항공은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강화 조치에 따른 승객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e티켓 이용 안내 메일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안내 문구를 추가하는 등 승객들에게 사전 안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5월 27일 자정을 기해 항공기 이용 승객에 대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시행했지만, 실제 탑승 거절 사례는 없었다.

한편, 대한항공은 '케어 퍼스트' 프로그램을 토대로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체크, 기내식 위생강화, 탑승 시 백 투 프론트(Back to Front) 방식을 통한 승객 간 접촉 최소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를 추진해 나가고 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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