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큐브 형태의 초고화질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했다. /스타필드 제공 |
스타필드 "코엑스몰, 문화예술 랜드마크 입지 굳힐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초고화질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내부에 설치된 기둥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고,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큐브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옥내외 광고판으로 콘텐츠 교체 주기를 자유롭게 설정하고 영상과 음향 효과로 몰입도와 주목도가 높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정문과 라이브 플라자 내 모두 18개 기둥에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는 실내용으로는 국내 최초 1.9mm 픽셀피치(픽셀 간 간격)의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큐브 형태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단순 광고매체가 아닌 방문객에 최적화된 정보와 고객 지향형 콘텐츠를 송출하는 소통 창구이자 문화예술을 접목한 미디어아트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스타필드 관계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별마당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강연 및 공연, 전시 등을 선보이며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왔다"라며 "새로 설치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들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머무는 동안 더욱 특별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디지털 사이니지 론칭을 기념해 '큐브나인 미디어아트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르누아르, 반고흐, 모네, 다빈치, 미켈란젤로 등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이 대형 스크린과 고화질 화면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영상 콘텐츠로 재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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