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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리뉴얼 오픈 "언택트 수요 적극 대응"
입력: 2020.08.20 14:44 / 수정: 2020.08.20 14:44
네이버가 언택트 소비 확산세에 발맞춰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더팩트 DB
네이버가 언택트 소비 확산세에 발맞춰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더팩트 DB

네이버 "대형마트 상생 확대, 이용자 편의성 제고"

[더팩트 | 서재근 기자] 네이버가 유통채널과 상생을 넓히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한다.

네이버쇼핑을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는 언택트 시대에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해 홈플러스, GS Fresh, 농협하나로마트와 제휴를 맺고 '장보기 서비스'를 리뉴얼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온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재료와 반찬, 꽈배기, 찹쌀떡 같은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내에 배달하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경기 및 경남 일부 지역을 포함한 전통 시장 32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와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니즈에 대응한 결과 올해 2분기 전체 서비스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5배, 매출은 2억 원을 넘어서는 등 서비스 이용률이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는 동네시장 외에도 제휴 스토어 확대를 통해 급증해가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에 발맞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리뉴얼해 선보이는 '장보기 서비스'에서는 전통시장 상품에 이어 마트나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스토어별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각 스토어별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마트 제휴사의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전통시장 및 백화점 식품관은 주문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제휴사별 행사나 고객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김평송 장보기 서비스 리더는 "언택트 시대가 장기화하면서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을 원하는 시간에 배송받을 수 있는 온라인 마트 장보기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휴 스토어들을 확대해 나가면서 이용자 니즈에 대응함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장보기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장보기 서비스' 리뉴얼을 맞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3%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방문 스탬프 발급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의 경우에는 장보기 서비스 3% 적립 혜택과 멤버십 적립 혜택 4%를 더해 총 7%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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