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신세계免,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그립'서 면세품 판매
입력: 2020.08.18 11:09 / 수정: 2020.08.18 11:09
신세계면세점이 그립과 손잡고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은 그립에서 슈퍼모델 이선진이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이 '그립'과 손잡고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은 그립에서 슈퍼모델 이선진이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신세계면세점 제공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슈퍼모델 이선진 방송 진행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세계면세점은 19일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GRIP)'과 손잡고 면세품 내수 판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방송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국내 최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7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만 건, 라이브 방송 수 2000회를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자 그립과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기획했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에 그립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어디서나 손쉽게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수령도 출국과 상관없이 바로 가능하다.

이번에 판매하는 품목은 스웨덴 명품 스킨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포레오(FOREO)',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파(ReFa)', 톰포드·생로랑 선글라스 등 면세 인기 제품으로 면세가 대비 약 30~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방송 진행은 슈퍼모델 이선진이 맡는다. 이선진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시연하며 제품 정보를 라이브 영상으로 소개하고,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1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만 원 쿠폰을 제공할 방침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다양한 플랫폼이 대거 등장하고 있고, 소비자들은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