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코로나19로 인한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9.6% 상승한 529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
오뚜기 "가정간편식 수요 증가로 매출 상승"
[더팩트|문수연 기자] 오뚜기는 2분기 매출액 6409억 원, 영업이익 529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 39.6% 상승한 수치다.
오뚜기의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상승한 1조2864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21.3% 증가한 1101억 원을 기록했다.
오뚜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에서 식사를 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면서 라면 등 면제품과 즉석밥, 컵밥 등 농수산가공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 수출이 증가하고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감소로 영업이익률도 개선됐다는 분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가정간편식 매출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