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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광복절 마케팅 시동…"마카롱부터 에어팟 케이스까지"
입력: 2020.08.07 13:49 / 수정: 2020.08.07 13:49
유통업계가 오는 15일 광복절을 맞아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1번가 제공
유통업계가 오는 15일 광복절을 맞아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1번가 제공

11번가·CU·세븐일레븐, 광복절 기념 캠페인 진행 및 상품 출시

[더팩트|이민주 기자] 유통업계가 8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등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7일 11번가는 최근 새로운 공감 캠페인 '쇼핑으로 널리 이롭게 하다'를 시작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단독 기획한 '독립 에디션' 제품들을 판매하고 오는 10월까지는 매달 다른 테마의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독립 에디션은 총 6종이며 오는 15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수익금 전액은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먼저 3종은 역사적 사건이 그려진 액세서리다. 인기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가 협업 작업에 참여했으며, 일제강점기 시절 기억해야 할 중요한 사건들과 인물들을 그림으로 담았다.

강우규 의사가 폭탄을 투척했던 역사적 장소인 서울역 모양의 △에어팟 케이스(1만1900원),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조선어학회의 모습을 담은 △조선어학회 노트·스티커(3900원), 서대문 형무소에 수감됐던 103인의 독립운동가들을 담은 △독립운동가 퍼즐(1만3900원)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11번가가 단독으로 기획한 도시락 폭탄 모양 △광복 보냉백·여름담요(2만4900원), 독립군 암호표가 새겨진 변색 머그(1만2900원), 광복역사 티셔츠(2종)(1만7900원)까지 총 6종이다.

11번가는 광복절을 기념한 영상 콘텐츠도 제작했다. 강우규 의사와 조선어학회의 이야기를 2편의 영상으로 담았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토종 오픈마켓으로서 앞장서서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 주변 이웃에게 이로운 영향력과 가치를 전파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11번가와 함께하는 고객, 판매자에게 좋은 가치를 파는 개념 쇼핑몰이 되기 위해 매달 뜻깊은 의미를 담은 캠페인을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U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2020 버추얼 815런 마라톤을 연다. /BGF리테일 제공
CU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2020 버추얼 815런' 마라톤을 연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업계에서도 광복절 관련 마케팅이 한창이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75주년 광복절을 맞아 가수 션, 프로스펙스,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2020 버추얼 815 런'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버추얼 런(Virtual Run)은 참가자가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거리를 완주하는 신개념 마라톤으로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뛴다는 마라톤의 의미는 그대로 이어가면서 생활 속 거리두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언택트(Untact) 러닝이다.

'2020 버추얼 815 런’은 광복절과 언택트 러닝을 연계한 참여형 기부 챌린지로 8.15km를 뛰고 러닝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한 참가자가 815명을 달성하면 BGF리테일, 프로스펙스 및 협력사가 각각 기부금 각 815만 원을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하게 된다. 현재까지 사조대림, 하림, 롯데햄, 크라운제과, 한국하겐다즈, 광동삼다수, 무학,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깨끗한나라, SG생활안전, 웰킵스 12개 협력사가 이번 기부에 동참을 확정했으며, 이벤트 마감까지 참여사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3천 명이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태극기가 디자인된 프로스펙스의 러닝용 티셔츠와 모자, 기념 메달 등이 담겨있는 러닝 패키지가 제공된다.

참가비와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된다.

CU는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달 5일부터 8월 말까지 기부에 동참하는 협력사들의 대표 상품을 구입하고 포켓CU 스탬프를 10개 이상 적립한 고객(400명)에게 삭스업의 러닝용 양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양재석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광복 75주년이라는 뜻깊은 날의 의미를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버추얼 런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으로서 국민과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고 나라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광복절 기념 마카롱과 티셔츠, 옥스포드 블록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광복절 기념 마카롱과 티셔츠, 옥스포드 블록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8월 15일의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했다.

먼저 광복절 기념 한정판으로 △세븐일레븐 8.15마카롱(3900원)을 출시했다. 마카롱 꼬끄(피)에 태극기 문양과 '8.15 광복절', '힘내세요 대한민국!' 등 나라사랑 메시지가 새겨졌다.

독립운동가 얼굴이 담긴 특별한 티셔츠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2일 김좌진 장군 티셔츠(2만 원)을 출시한다. 국내 유명 그래피티 작가인 레오다브와 협업한 상품으로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김좌진 장군 얼굴을 담았다.

광복절 기념 한정판 옥스포드 블록도 출시했다. 독립투사 위인들로 구성된 △독립군 피규어세트(1만5500원)와 △독립군 하얼빈 의거 블록(4만7500원) 등을 판매한다.

홍세준 세븐일레븐 상품운영팀장은 "광복절을 앞두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나라사랑의 의미를 담은 상품들을 출시하게 됐다"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차원에서도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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