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아모레퍼시픽·마몽드, 美 아마존 입점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
입력: 2020.08.05 11:15 / 수정: 2020.08.05 11:15
AMOREPACIFIC은 2003년 미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최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AMOREPACIFIC은 2003년 미국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최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 이어 나갈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AMOREPACIFIC'과 '마몽드' 등 2개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쇼핑몰 내에서도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보다 공신력 있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이라는 점에 의미가 크다"라고설명했다.

미국 온라인 채널 사업 확대는 현지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전략의 일환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여 년 동안 글로벌 공급망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혁신적인 브랜드를 선보이며 신뢰받는 K-뷰티 포트폴리오도 구축했다.

이번 아마존에 입점한 AMOREPACIFIC과 마몽드는 자연 원료 기반의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선호하고, 스킨케어를 하나의 '셀프케어'로 인식하기 시작한 미국 고객들을 주목해 선정했다.

2003년 미국 뉴욕에 첫발을 내디딘 AMOREPACIFIC은 녹차와 대나무 등 아시아 보태니컬 원료를 사용한 '빈티지 싱글 익스트랙트 에센스' 제품을 주력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미국 럭셔리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 중이다.

2018년 미국에 진출한 마몽드는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뷰티 스토어에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8년 미국에 진출한 마몽드는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해 뷰티 스토어에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8년 미국에 진출한 마몽드는 자연 원료인 꽃의 생명력을 '페탈 스파 오일 투 폼 클렌저', '레드 에너지 세럼' 제품 등에 담아내 현지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그룹전략실 이창규 상무는 "미국 아마존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영광"이라며 "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는 만큼 AMOREPACIFIC과 마몽드를 통해 디지털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