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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수해 지역 진급 지원단 파견 "무상 점검 시행"
입력: 2020.08.03 11:36 / 수정: 2020.08.03 11:36
현대차그룹이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이 집중 호우로 피해를 본 지역의 고객들을 위해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제공

생필품 지원 및 무료 세탁 서비스도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현대차그룹)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집중 호우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을 위해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현대자동차(현대차)와 기아자동차(기아차)는 수해 지역 특별 지원 서비스 기간 동안 수해 현장에 방문해 침수 및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에 대해 엔진·변속기를 비롯한 주요 부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현장 조치가 어려운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차), 오토큐(기아차)로 입고해 수리하고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총 할인금액 기준 300만 원 한도 내 지원, VAT 별도)

또한 현대차는 고객이 수리를 위해 수해 차량을 입고하고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하고, 기아차는 고객이 수해 차량을 폐차한 후 기아자동차 차량을 재구매할 경우 최장 5일 동안 무상으로 렌터카를 제공한다.(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 법인·영업용·화물 차량 제외)

뿐만 아니라 현대차그룹은 수해 지역에 긴급 지원단을 파견하고 기본 생필품을 지원한다.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옷가지 등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해 세탁구호차량을 투입해 무료 세탁·건조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 현대차그룹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7t 메가트럭 탑차를 개조한 세탁구호차량을 신규 제작했다.

신형 세탁구호차량은 18kg 세탁기 3대, 23kg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가 장착돼 세탁 및 건조를 90분에 완료하고, 하루 평균 1,000㎏ 규모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됐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에 세탁구호차량을 파견해 폭우피해로 오염된 의류와 이불을 세탁해 건조하는 세탁구호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장마철에 접어들며 집중호우와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에 진행하는 ‘수해 지역 특별 지원 활동을 통해 빠른 수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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