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바리스타룰스 신규 CF 두 편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그 맛을 말해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신제품 2종 신규 CF 온에어
[더팩트|문수연 기자] 매일유업이 스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앞세워 흥행 잭팟을 터뜨린 '바리스타룰스'의 신규 CF를 추가로 제작,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매일유업은 22일 정혁과 스테파니 미초바를 모델로 촬영한 바리스타룰스 신규 CF 두 편을 공개하고, 이를 기념해 임영웅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온에어를 시작한 신규 CF는 '바리스타룰스 로어슈거 에스프레소 라떼'와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라떼' 편으로 각각 모델 정혁과 스테파니 미초바가 나서 바리스타룰스의 맛을 소개한다.
최근 출시한 바리스타룰스 민트라임 라떼는 애플민트와 라임을 넣은 모히토 맛 커피다. 그동안 출시된 커피 메뉴에서 찾아볼 수 없던 독특한 맛으로 인해 최근 온라인과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리스타룰스 로어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는 지난 5월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기존 에스프레소 라떼 대비 설탕을 30% 줄이고, 우유는 락토프리 우유로 변경했다. 락토프리 우유는 우유 속 유당(락토오즈)을 제거한 우유로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복통 등의 불편함 없이 음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은 신규 CF 공개를 기념해 '그 맛을 말해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은 바리스타룰스 홍보대사인 임영웅 LED 등신대와 리유저블 컵, 라인프렌즈 냉장고, 에어팟, 바리스타룰스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그 맛을 말해봐 챌린지'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경우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바리스타룰스 사진을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 '#바리스타룰스' '#그맛을 말해봐챌린지' 를 등록하면 된다. 여기에 추가로 등록하는 해시태그 및 피드 문구에 따라 추첨 경품이 달라진다.
예를 들어 '#임영웅커피'를 추가 해시태그로 등록하고 임영웅을 향한 팬심을 드러내면 임영웅 LED 등신대 또는 임영웅 리유저블 컵 추첨에 응모되고, '#민트라임라떼'를 추가 해시태그로 등록하고 민트라임라떼의 맛을 표현하면 에어팟과 민트 케이스 추첨에 응모되는 식이다. 매일유업 직영몰에서 바리스타룰스를 한 박스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추첨 없이 증정품을 제공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바리스타룰스 공식 홍보대사인 임영웅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임영웅 화보사진 등 다양한 굿즈가 마련돼 있어 임영웅을 좋아하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