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만에 누적 판매량 7만 개를 돌파했다. /나뚜루 제공 |
롯데제과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 개발할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롯데제과가 5월 출시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7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비건들에게 아이스크림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선도적 브랜드 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비건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롯데제과는 신제품 출시 두 달 만에 연간 목표였던 6만 개 판매를 이미 돌파하게 됐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비건 아이스크림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비건 아이스크림에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했다. /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관계자는 "일반적인 수입 비건 아이스크림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맛에 있어서 철저히 소비자의 외면을 받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맛있는 비건 아이스크림'이라는 모토 아래 1년여의 오랜 연구 기간을 두고 제품을 개발했다"라며 "수십 년 동안 정석으로 굳어진 기존의 원료와 레시피를 바꾸면서도, 기존 아이스크림 수준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천연 구아검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라고 설명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맛의 '코코넛 파인애플'과 고소한 맛의 '캐슈바닐라' 총 2종이다.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자연친화, 친환경 콘셉트에 맞춰 플라스틱 뚜껑을 종이 재질로 바꿔 브랜드의 진정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