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롯데百 더콘란샵,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협업
입력: 2020.07.10 14:27 / 수정: 2020.07.10 14:27
롯데백화점 더콘란샵이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손을 잡았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더콘란샵이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손을 잡았다. /롯데백화점

오는 8월까지 전세계 레어북 컬렉션 전시 예정

[더팩트|한예주 기자] 롯데백화점 '더콘란샵'이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함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문화 공간을 선보인다.

1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8월 말까지 강남점 더콘란샵 2층에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소장품인 전 세계 레어북 컬렉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북촌에 위치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더콘란샵의 디자인 가구와 조명으로 꾸며진다.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레어북이 외부에서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더콘란샵은 세계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지난 2019년 11월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3305㎡ 규모로 오픈했다. 오픈 이후 첫 달 하루 평균 1만 명의 고객이 방문했으며, 약 7개월 만인 2020년 6월에는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더콘란샵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을 뛰어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월별 테마를 기획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국내 '275C' 작가와의 콜라보, 자이언트 티볼리 팝업,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인 '티보에렘'과의 콜라보에 이어 7월에는 '칼한센앤손'과 협업했다.

이번 콜라보는 외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이번 콜라보는 외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제공

이번에 진행하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의 협업은 더콘란샵 고객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이뤄졌다.

더콘란샵의 고객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우수 고객의 외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서 매출의 39%가 우수 고객의 매출로 분석됐으며, 그중 2회 이상 구매 경험이 있는 우수 고객도 60% 가 넘었다.

이에 더콘란샵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희소한 외서를 소장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콜라보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김성은 롯데백화점 콘란팀장은 "최근 소비자들의 지적인 호기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벤트보다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기해 매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