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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9만→199만 원' LG전자, 몸값 낮춘 수제맥주제조기 출시
입력: 2020.07.10 10:00 / 수정: 2020.07.10 10:00
LG전자 모델들이 기존 모델 대비 가격대를 낮춘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모델들이 기존 모델 대비 가격대를 낮춘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 출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전자는 가격대를 낮춘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기존 모델 대비 내부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등 원가절감을 통해 'LG 홈브루'의 가격을 낮췄다. 외관 디자인과 차별화된 성능·기능 등은 동일하게 적용했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199만 원이다. 이 제품을 렌탈로 구입할 경우 월 사용료는 4만9900원이다. 기존 'LG 홈브루'의 가격은 399만 원이었다.

신제품은 집에서 즐기는 '홈술'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보다 많은 고객이 'LG 홈브루'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고객들은 전국 주요 LG베스트샵과 백화점 등에서 신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지난해 출시된 'LG 홈브루'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맥주제조기다. '홈브루'에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고 간단히 다이얼 조작만 하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할 수 있다.

'LG 홈브루'는 페일 에일, 인디아 페일 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취향에 따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의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맥주 보관과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기술 등 독보적인 생활가전 경쟁력을 집약시켰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의 디스플레이 외에도 제품을 무선인터넷에 연결한 뒤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 맥주가 제조되는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LG 홈브루'는 맛있는 맥주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위생관리도 철저하다.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과 후에 각각 제품 내부의 맥주와 물이 지나가는 길을 세척하고 살균한다.

사용자가 케어솔루션 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내외부 세척, 필터 교체 등 빈틈없이 제품을 관리한다.

LG전자는 'LG 홈브루'에서 갓 뽑아낸 맥주의 맛을 알리기 위해 시음 장소를 전국 LG베스트샵 100곳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홈술'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LG만의 기술이 집약된 '홈브루'를 앞세워 많은 고객에게 맥주를 직접 만드는 경험과 맛보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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