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자동차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車업계,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활발 "모두가 웃는 세상 만들자"
입력: 2020.06.23 12:23 / 수정: 2020.06.23 12:23
현대차는 다음 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미소를 테마로 한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는 다음 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미소'를 테마로 한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쌍용차, 코로나19 극복 위한 고객 캠페인 나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완성차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자동차(현대차)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에서 '미소'를 테마로 한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다음 달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경기도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되는 기부 캠페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통해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를 측정,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고 동시에 참가 고객들에게 재치 있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촬영된 사진은 참여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 포즈 정확도, 미소 단계 등 5가지 측정 기준을 통해서 포즈 포인트와 스마일 포인트로 환산되고, 누적된 스마일 포인트는 다시 기부금 '스마일 펀드(Smile Fun:D)'로 환산되어 캠페인 종료 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선물하며, 참가자 가운데 미소 지수고득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웃음은 만병통치약(치약)', '웃어보아요(피크닉담요)', '웃자(자)', '널 웃게 하는 건(머니건)' 등 재치 있는 콘셉트의 스마일 굿즈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현장에서 2시간 단위 및 수시로 스튜디오 내부 소독 및 환기 작업 실시, 사람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은 현장 전담 요원 진행 등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웃음의 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23일 SNS 채널을 통해 자사 기업로고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차는 23일 SNS 채널을 통해 자사 기업로고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쌍용차)도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에 나선다. 쌍용차는 이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기업로고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Distant But Together(함께, 지키며, 나아갑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작된 캠페인 영상은 쌍용차의 기업로고인 쓰리 서클(3개의 원)이 하나가 되고 또 분리가 되는 모습을 통해 '하나된 마음을 모아 국민들과 언제나 함께 하는 동시에, 모두의 삶이 더 행복하고 안전해 지는 길을 추구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쌍용차 관계자는 "각각의 서클에 하나 된 임직원들의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염원, 고객들의 행복한 SUV라이프를 위한 기원,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가는 대한민국을 위한 응원이라는 3가지 의미를 부여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경영위기를 극복해 고객을 위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지난 3월부터 전국 300여 개 전시장을 '방역 안심구역'으로 공표하고 매일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및 항균 물티슈 증정 등을 통해 임직원과 방문객들의 안전 확보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고객들의 차량 방역 강화를 위해 지난 3월 23일부터 2주 동안 전국 46개 정비사업소에서 '고객 사랑 Safety Clinic'을 시행한 데 이어 4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코로나19 극복, 힘내자 대한민국" 구호를 외치며 고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Respect 거리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