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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AI 기술 앞세워 한류 콘텐츠 글로벌 진출 지원
입력: 2020.05.29 08:43 / 수정: 2020.05.29 08:43
SK텔레콤이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유통 기업 NEW ID와 손잡고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선다. /더팩트 DB
SK텔레콤이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유통 기업 NEW ID와 손잡고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나선다. /더팩트 DB

SK텔레콤, NEW ID와 AI 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플랫폼 개발 MOU 체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텔레콤은 디지털 콘텐츠 및 플랫폼유통 기업 NEW ID와 한류 콘텐츠 수출을 위한 'AI 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플랫폼 개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한류 콘텐츠에 대한 해외의 관심 및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의 기술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의 한글 자막 및 저작권 음원 제거 등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은 한류 콘텐츠 수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뤄져 높은 비용과 긴 소요 기간으로 원활한 콘텐츠 수출에 장애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두 회사는 SK텔레콤이 보유한 AI 기반 미디어 요소 기술과 NEW ID의 미디어 콘텐츠 유통 및 플랫폼 역량을 결합, AI를 통한 포스트 프로덕션 자동화 플랫폼 개발에 나서게 됐다.

SK텔레콤은 보유한 AI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내 한글 자막 제거 △보이스 손실 없는 BGM 제거 △스포츠 중계화면 내 실시간 스코어보드 언어 변환 △풀 HD영상을 4K·8K로 변환하는 업스케일링 기술 등을 지원한다. 해당 기술을 통해 재가공 된 콘텐츠는 NEW ID의 채널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 11개국에 수출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번 AI 기반 포스트 프로덕션 플랫폼 개발이 국내 콘텐츠의 현지화 작업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크게 단축시켜 한류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경 NEW ID 사업부문대표는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중계 등 디지털 콘텐츠의 글로벌 현지화 및 플랫폼 적용에 따르는 제약을 없애고 해외 유통 활로를 넓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을 적극 활용, 향후 국내 미디어 산업 고도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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