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미국 LA 컬버시티에 있는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왼쪽)과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제프리 고드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 제공 |
현대차, 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글로벌 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소니 픽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내년 7월 개봉 예정인 소니 픽처스의 영화 '언차티드'와 같은 해 11월 개봉을 앞둔 '스파이더맨 3',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작품을 비롯해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월 CES에서 선보인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한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품 안에 구현할 방침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추진한다.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부사장은 "이번에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진정한 의미의 '파트너십'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콘텐츠를 함께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현대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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